처인구,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처인구,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4.03.15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보호 캠페인 병행

 
용인시 처인구는 13일 용인시 종합운동장 경안천변에서 민간인, 유관기관, 환경단체, 군부대, 공무원 등 1000여명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2014 새봄맞이 대청소의 날』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국토 대 청결 운동 새봄맞이 대청소의 하나로 마련되었으며, 참가자들은 담당구역별로 겨우내 방치된 도로와 하천변 생활쓰레기를 일제 수거했다. 아울러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환경보호 캠페인 등을 병행 실시하여 시민 환경의식 고취에 힘썼다.

처인구는 지난 2월 2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국토 대청결 운동 새봄맞이 대청소 기간으로 정하고 대대적인 환경정화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공무원과 각 단체, 기업체, 학교, 군부대가 자율적으로 구역을 선정해 ▶도시지역 주택가.상업지역. ▶농촌지역.하천 주변 ▶도로.경전철 고가주변 ▶각급 학교.군부대 주변 등에 정화 활동을 전개,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고 구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겨울철 먼지에 찌든 관내 주요도로 및 교통시설물에 대한 일제 대청소를 실시하며, 버스승강장, 가드레일, 중앙분리대, 차선규제봉, 반사경 등 주민과 직결된 시설물에 대대적인 물청소와 도로변 중앙분리대 및 노면청소를 집중 실시한다.

구 관계자는 “시민들이 공감하고 적극 참여하는 청결 운동이 전개되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생활과 직결된 각종 시설물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청소하여 쾌적하고 살기 좋은 녹색 처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