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친절·청렴교육
민원 ·친절·청렴교육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4.03.28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하고 친절한 교육행정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차혜숙)은 27일(목) 본청 대강당에서 최일선에서 행정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교육행정실장 18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친절 및 청렴교육을 가졌다.
이 날 선포식에서는 행정실장 대표가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없애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 사회를 조성하는 데 모범되고자 다짐하는 반부패 청렴 서약서를 낭독하고, 청렴성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신뢰 받는 용인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의지를 공고히 하였다.


이어진 민원친절 교육에서는 친절 전문 강사가 민원업무 분야별 유형에 따라 행정 분야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경청자세의 친절을, 시설분야는 각종 개발사업 등 민원유형별 응대기법을 교육하는 등 맞춤식 친절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또 시선, 언어, 표정 등에 대한 실습 교육을 통해 민원행정 친절서비스 역량을 끌어 올렸다.

 
이홍영 경영지원국장은 “청렴하고 친절한 공직생활은 공무원의 기본이자, 모든 공직자가 청렴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자기 자신과의 약속” 이며, 특히 “청렴함을 기반으로 하여 친절한 교육행정을 펴 나가는 것이야 말로, 교육을 담당하는 우리 공무원들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 ” 이라며 청렴하고 친절한 공직 생활을 당부 했다.
한편, 용인교육지원청은 2013년 지역교육청 반부패 경쟁력 평가 도내 최우수 교육지원청으로 선정 된 바 있으며, 2014년도에는 민원친절 부분에도 청렴을 기반으로 한 공직사회의 민원친절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