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양초, 교장샘과 함께 달콤한 대화
산양초, 교장샘과 함께 달콤한 대화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4.03.2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시민의 기본 자질 기대

 

 
경기도교육청 지정 혁신학교 준비교인 용인 산양초등학교(교장 권혁범)학생 대의원 35명은 3월 27일 ‘교장선생님과 함께 하는 달콤한 대화’라는 주제로 학생 자치회실에 모여 교장선생님과 간담회를 가졌다.

권혁범 교장은 새롭게 뽑힌 2014학년도 1학기 전교 학생 대의원들에게 축하를 전하면서 앞으로 학생들을 대표하여 우리 학교를 잘 이끌어 나가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권혁범 교장은 학생 대의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은 메모지를 일일이 읽고 답하며, 학생들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여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며, 학생 대의원들에게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할 수 있는 부분도 실천해야 한다.”며, 행복한 학교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노력도 강조했다.

 
2014학년도 1학기 산양초등학교 전교 학생 대의원회 회장으로 당선된 김하늘 학생(6학년)은 “많은 학생들의 소중한 한 표로 당선되었기에, 학생들의 생각을 잘 모아 학교에 전달하고, 우리들의 책임을 다하여 즐겁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실시된 교장선생님과의 간담회는, 학생들에게 학생자치활동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고, 대의원들이 자신의 역할과 책임감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산양초등학교 학생들이 학교 구성원의 한 주체로 설 수 있는 경험과 바람직한 민주시민의 자세와 기본 자질을 배양하기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