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통령 "모든 수단 총동원 구출해라"
박대통령 "모든 수단 총동원 구출해라"
  • 용인종합뉴스
  • 승인 2014.04.17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들에게 소식 즉시 알려줘라”

박근혜 대통령은 16일 전남 진도 해상의 여객선 침몰 사고와 관련,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생존자를 빨리 구출하는 일이니 여기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 1층에 마련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을 찾아 이경옥 안행부 2차관으로부터 사고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수학여행을 갔던 학생들과 승객들이 이런 불행한 사고를 당하게 돼서 참으로 참담한 심정"이라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박 대통령은 "아직도 배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승객이나 학생들을 구조하는데 단 한명이라도 어디에 생존자가 있을 것 같으면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특히 "일몰까지 시간이 없다. 어떻게든지 생사를 확인하고 최대한 구출을 하고, 모든 힘을 다 쏟길 바란다."고 거듭 지시했다.

 
박 대통령은 또한 "다 구명조끼를, 학생들이 입었다고 하는데 그렇게 발견하기가 힘든가."라고 물은 뒤 이 2차관이 "선체 안이면 용이하지 않다"고 답하자 "지금도 다 동원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지만 중대본을 중심으로 동원가능한 모든 인력과 장비를 다 동원해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아울러 "무엇보다 가장 힘든 분들이 가족들이실텐데, 그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모든 편의를 다 제공해드리고 설명도 해드리라"며 "지금 현장으로 달려가는 분들도 있는데, 현장에 가는데도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를 최대한 제공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어 "(저도) 지금 가만히 있을 수 없어서 나왔는데 가족들 심정이 오죽하겠나. 현장에 달려간 가족도 있지만 가지 못하는 가족도 있는데 가지 못하면서 마음이 불안하고 심정이 많이 힘드실 것"이라며 "이분들에 대해 어떻게 돼 가고 있는지 설명도 드리면서 세심하게 준비를 해 달라"고 덧붙였다.
박 대통령은 "처음에 구조 인원이 발표된 것하고 나중에 확인된 것하고 차이가 무려 200명이나 있었는데, 어떻게 그런 큰 차이가 날 수 있었나."라고 물었고, 이에 이 2차관은 "구조해서 출발하는 곳과 도착하는 곳에서 중복 카운트를 해서…"라고 답했다.
박 대통령은 이와 함께 경찰 특공대 등 구조인력 투입 상황, 부상자 치료 상황에 대해서도 질문했다.
 
박 대통령은 중대본에서 20여분간 보고 청취 및 지시를 마무리한 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중대본 방문에는 청와대 김기춘 비서실장과 박흥렬 경호실장, 박준우 정무수석 등이 동행했다.
한편 민 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17일 참석할 예정이던 공공기관장 워크숍이 이번 사고 수습과 대책 마련을 위해 무기한 연기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