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시지부, 농가 일손돕기
농협시지부, 농가 일손돕기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4.05.27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움 겪는 농가선정

농협 임직원들
용인시 관내 농협 3급 이상 임직원으로 구성된 『함께나눔용인시농협봉사단』20여명은 27일,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백암 소재 혜성농원(대표 황강하)을 찾아, 복숭아 적과 등 일손 돕기를 실시하였다.

이번 일손돕기는 인력부족 뿐만 아니라, 가족의 건강이 좋지 않아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선정하였으며, 일손돕기 농가를 선정한 용인축산농협 최재학 조합장은 “무더운 날씨와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방두환 시농협 지부장
이날 봉사단을 이끈 NH농협은행 방두환 지부장은“농가의 어려움이 곧 농협의 어려움이라 생각한다.”며“앞으로도 고구마 심기, 감자 캐기 등 당면한 영농작업에 지속적인 일손 돕기를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최재학 용인축산농협 조합장


신갈농협, 농촌 일손 돕기
“농가에 도움 되었으면...”

신갈농협 직원들

용인시 관내 농협 3급 이상 임직원으로 구성된『함께나눔용인시농협봉사단』20여명은 5월26일, 처인구 이동면 소재 박명순 농가을 찾아 토마토 순자르기 등 일손 돕기를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단을 이끈 신갈농협 김종기 조합장은“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농촌 일손 돕기에 앞장 서 준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의 작은 도움이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종기 신갈농협 조합장
농가에서는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 주고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지원을 부탁한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함께나눔용인시농협봉사단』은 2013년 6월 조직된 이래 농촌일손돕기, 재해농가돕기 등 11회를 지원하였으며, 2014년에도 월 1회, 연 10회이상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