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아들, 군부대 성추행 논란
남경필 아들, 군부대 성추행 논란
  • 용인종합뉴스
  • 승인 2014.08.18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화로 짓 밭고 얼굴폭행

고개숙인 남경필 경기도지사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아들이 강원도 철원군 중부전선 군부대에서 발생한 폭행사건의 가해 병사라는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논란이 확산되자 남 지사는 17일 아들을 대신해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사과문을 올린 데 이어, 경기도청에서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까지 열어 머리를 숙였지만 파문은 계속 확산되는 모양새다.

또한 남 지사가 지난 15일 한 중앙일간지에 "군 복무 중인 아들이 가혹행위 가해자가 되는 것 아닌지 좌불안석"이라는 내용의 글을 기고한 데 대해서도 비난 여론이 일었다.

남 지사는 기고글에서 김현승 시인의 '아버지의 마음'이라는 시를 소개한 뒤 "아들 둘을 군대에 보내놓고 선임병사에게 매는 맞지 않는지 전전긍긍했다. 병장이 된 지금은 오히려 가해자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닌지 여전히 좌불안석이다"라고 했다.하지만 남 지사는 이날 오후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에서 아들의 사건을 언제 처음 접했냐는 질문에 "지난 13일 헌병대로부터 연락 받았다"고 말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사건 은폐 의혹까지 제기됐다. 시간 순으로 볼 때 아들 소식을 접한 이후에 언론 기고를 한 셈이기 때문이다.소식을 접한 시민들은 “남지사가 아들이 가혹행위 가해자라는 사실을 13일에 알고 있었다면, 15일자 신문 기고글은 사건을 은폐하려고 한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고, 누리꾼들은“평소 그렇게 우려했다면 아들의 됨됨이가 그렇다는 말인가?”라고 비난했다.파문이 확산되자 정치권과 시민단체는 일제히 철저한 조사와 엄정 처벌을 촉구하고 나섰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오후 논평을 내 "사회지도층의 아들이라고 할 수 있는 남 지사의 아들이 우리 사회가 그토록 추방하자고 외치는 군내 폭력행위에 연루된 것은 충격적" 이라며 "본인과 아버지인 남 지사의 사과하는 것 이상으로 더 중요한 것은, 군 당국이 엄정 하게 수사해서 처벌하는 것" 이라며 "군 수사기관의 엄정한 조사와, 그에 상응한 처벌이 이뤄지는지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군에 아들을 보낸 아버지로서 모든 것은 아들을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 저의 잘못"이라며 "제 아들은 조사결과에 따라 법으로 정해진 대로 응당한 처벌을 받게 될 것이다. 아버지로서 저도 같은 벌을 받는 마음으로 반성하고 뉘우치겠다."고 거듭 사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