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기 국회의원, 우수 국회의원 선정
김민기 국회의원, 우수 국회의원 선정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4.11.0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민의 관심에 감사”

김민기 국회의원(새정치민주연합 용인 을)이 대한민국 인물대상 선정위원회가 뽑은 2014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됐다.

 

이 상은 각 분야별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인물대상 선정위원회와, 기자단 등이 공동으로 선정하였으며, 각 상임위별로 한 명씩 총 15명의 국회의원이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어 상을 받았다.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인 김민기 의원은, 안전행정부 국정감사에서는 주민세, 담뱃값, 자동차세 증세와 관련해 서민증세의 문제점을 지적하였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에서는 안전에 관련된 지적이 이어졌다.
서울시를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에서는 싱크홀 문제와, 제2롯데월드의 안전성과 관련해서 석촌호수의 물빠짐 현상 등의 문제점들을 지적했고, 경기도에서는 판교 환풍구 붕괴사고로 인한 인명사고 발생 등에 대한 책임을 물었다.
또한 경찰청을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에서는, 이동식 과속카메라 단속이 폭증하게 된 것에 대한 문제점을 강하게 지적하며 문제해결에 나설 것을 주문했다.
소방방재청 국정감사에서는 소방 국가직화에 대한 청장의 소극적인 답변 태도에 국정감사장에서 가장 젊은 소방관을 단상으로 불러 의견을 묻기도 하였다.

김민기 의원은 “‘안전이 곧 민생이다’는 기조를 바탕으로, 정치적 발언이나 정쟁보다는 정책 위주의 국정감사를 위해 노력했다” 며 “항상 지역구인 용인시민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한눈팔지 않고 당당한 정치를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