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노인복지관 제3회 가족걷기대회
수지노인복지관 제3회 가족걷기대회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5.04.0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기금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관장 김현숙)은 어르신과 그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3대통합 가족걷기대회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 내 어르신 공경과 나눔을 실천하고자 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가족걷기대회는 2015년 4월 11일(토) 오전 9시부터 진행되며,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 광장(수지구청 내)에서 시작하여 탄천을 따라 왕복 4km(어르신기준 1시간가량)를 걷는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스 중에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통해 봄의 향기를 만끽하며 가족들과 걸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걷기대회 전후로 가족사랑과 노인사랑, 이웃사랑의 3가지 테마의 벤트를 준비하여 용인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거리아티스트 공연관람과 가족의 소원을 함께 작성하고 폴라로이드 사진을 함께 찍는 가족이벤트, 노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과 더불어 바자회, 먹거리 장터, 투호놀이 등 추억의 전통놀이를 통해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소소한 즐거움을 배가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전화(031-270-0031) 및 기관내방을 통해 걷기대회 참여를 신청할 수 있으며, 500명 마감시까지 선착순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참가비는 1인당 4,000원으로 T-셔츠와 간식이 제공된다. 걷기대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지역사회 내 저소득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은 지속적으로 어르신 및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 마련을 통해 어르신들을 배려할 수 있는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하며, 지역사회 내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함께가는 행복걸음을 걸어가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