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높은 여가활동을 지원”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은, 평생교육 사업의 일환인 동아리 사업 중, 등산동아리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뜻 깊은 백두산 산행 길을 마쳤다.

백두산 산행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현지 가이드의 인솔아래 백두산 천지, 장백폭포, 두만강, 목단강, 발해유적지 등을 방문하며, 우리 민족의 고유 역사가 깃들어져 있는 그곳에서, 특별한 의미들을 되새기는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산 길 마다 묻어나오는 아름다운 정취를 만끽하고, 건강한 노년의 삶을 다짐하는 등, 젊은이 못지않은 열정을 일깨우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우리 민족의 얼을 느끼는 백두산 산행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과 견문을 함께 다지는 시간이 되셨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질 높은 여가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성숙한 삶의 질 영위와 행복한 마인드를 몸에 익히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라고 전했다.
한편,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의 등산동아리는, 정기적으로 국내 · 외 산행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38개의 실버동아리들이, 매년 활발하게 활동하여 댄스스포츠, 탁구, 당구, 체조, 합창 등의 각종 실버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 하는 등 신바람 나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용인종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