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0주년 통일염원 담아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은 2015년 10월 5일(월) 10시, 복지관 3층 갤러리에서, 등산동아리의 ‘광복 70주년 통일염원 백두산 등반 사진전’ 커팅식을 개최했다.
본 사진전 커팅식에는 대한노인회 류충희 처인구 지회장,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과 더불어, 등산동아리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등산동아리 이훈 팀장 어르신의 지난 9월 8일(화)부터 11일(금)까지 3박 4일간, 뜻 깊은 백두산 산행 길에 대한 자세한 사진 설명을 통해, 커팅식에 참석 한 모두가 뜻 깊은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
총 18여점의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는 이번 사진전은, 카메라 프레임을 통해 보고 느낀 백두산의 멋진 모습이 한 폭의 그림처럼 담아져 있어, 보는 사람마다 남다른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우리 민족의 얼을 느낄 수 있는 백두산 산행과, 이를 기념하는 사진전을 통해 다시 한 번 우리 민족의 고유 역사를 느끼시는 시간이 되셨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질 높은 여가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성숙한 삶의 질 영위와, 행복한 마인드를 몸에 익히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라고 전했다.
한편, ‘백두산 산행 기념 사진전’은 복지관 이용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사진들을 감상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용인종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