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급식, 행복한 급식!!

최근 쿡방, 먹방 열풍으로 맛있게 잘 먹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다양한 식문화의 보급으로 외식과 가공·편이식품 등의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는 만큼, 이번 연수에서는 건강하게 잘 먹는 법의 중요성
을 강조하고,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자, 친환경농업 특강을 마련하였다.
강의를 통해 전국유기농생산자연합회 이해극 회장은 친환경 농업의 실천동기와 43년간 농업에 종사하면서 체득한 친환경농업 기술 및 성과, 친환경농산물의 특징, 친환경 농업의 비젼 등을 소개하였다.
또한, 건강한 유전자와 깨끗한 자연을 후대에 물려주기 위해서는, 친환경 농법이 필요하다고 역설하면서, 유기농산업이 확대되기 위해서는 우수식재료 사용에 대한 의식개선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이 중요하므로, 각 가정과 학교에서 건강한 음식을 통한 밥상머리 교육에 최선을 다해주길 부탁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영양(교)사는 “오늘 강의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중요한 역할자로써, 책임의식을 갖게 하는 좋은 자극제가 되었고, 음식에 대해 새로운 시각으로 접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양재경 교수학습국장은 학교급식 영양(교)사들이 아이들의 기호도를 고려하면서, 전통식습관 형성과 음식물쓰레기 발생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등, 많은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는 것에 감사의 뜻을 표 하면서도, 꾸준한 자기계발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지원에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용인종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