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2일 오후1시 용인시청 컨벤션홀(구-시민예식장)에서는 용인시 공공주택어린이집 위원회(임시위원장 경희어린이집 윤은자 원장)에서, 그동안 어린이들의 보육향상과 보육정책 선진화를 위해 노력한 이우현 국회의원과 김상수 용인시의원, 목민숙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 한유정 삼성어린이집 원장 등에게 감사패 전달식이 있었다.
가운데 / 이우현 국회의원
이우현 국회의원은“우리들의 꿈나무들을 인성교육과, 지성을 겸비할 수 있도록 보육현장에서 수고하시는 교사님들과 원장님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국토부와 용인시 관계자등과 간담회를 개최 하며, 공공주택단지 내 어린이집 임대료 과다인상을 제한하는 법률개정을 이끌어내며, 보육정책 선진화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보육현장에서 수고하시는 보육인들 과의 만남을 자주하여, 애로사항과 열악한 환경의 처우개선 등을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 행사에 참석한 원장들에게서 많은 박수를 받았다.
오른쪽 / 김상수 용인시의원
김상수 용인시의원은“그동안 열악한 환경 속에서 우리들의 꿈나무들의 교육을 전담하며, 수고 하시고 계시는 공공주택 어린이집 원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저 역시 이우현 국회의원님과 함께 보육정책 개선을 위한 일에 적극 앞장 설 것입니다. 또한 여러 경로와 관계자 등을 통해서, 무엇이 진정 보육인 들을 위한 것인지, 담당 부서와 긴밀하게 의견을 교환하고, 협의를 통해서 보육인 들의 애로사항을 해소 하는데 노력할 것 입니다”라고 말해 역시 많은 박수를 받았다.
가운데 / 목민숙용인시어린이집 연합회 회장
한편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 목민숙 회장은"용인시 공공주택 어린이집이 열악하고 취약한 환경속에서도, 미래의 꿈나무들에게 인성교육에 최선을 다하며, 보육교육의 최일선에서 노력하시고 계신 것에 진심으로감사의 말씀 전하며, 보육정책 개선에 대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은자 용인시공공주택어린이집위원회 임시위원장
용인시공공주택어린이집 윤은자 임시위원장은"그동안 우리 공공주택어린이집의 열악한 환경개선과, 임대료의 과다인상 제한 법률개정을 이끌어 내어주신 이우현 국회의원님과 공공주택어린이집의 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김상수 용인시의원님, 목민숙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님, 삼성어린이집 한유정 원장님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저희 어린이집 원장들은 보육정책 개선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개선이 되리라고 믿으며 보육현장에서 일 할 것입니다, 끝으로 오늘 이자리에 참석해서 자리를 빛내주신 이건영 용인시의원님에게도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라며 인사말을 했다.
한편 용인시청 담당자는“현재 약130여 군데의 공공시설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는데, 과다한 임대료 인상 등을 제한하는 법률개정을 위해 노력해 주시고 계신, 이우현 국회의원님과 김상수 용인시 의원님 등에게 감사를 드리며, 용인시 보육정책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용인시 공공주택 어린이집(임시위원장 경희어린이집 윤은자 원장)은 현재 132곳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우리들의 꿈나무들이 인성과 지성을 겸비할 수 있도록 진취적인 보육교육을 가르치고 있으며, 열악한 보육시설의 처우개선 등을, 관계 당국에게 최대한의 협조를 구하고 있는 열악한 보육교육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