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동아리 인준식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동아리 인준식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6.04.1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른 동아리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산하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미르아이”에서는 지난 4월 9일(토) 센터 소속 진로동아리 대표자 30명을 대상으로, 동아리 청소년의 소속감 및 자긍심을 높이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청소년동아리 인준식 및 대표자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준서 수여, 활동선서와 동아리 대표자 소양교육이 이루어 졌다. 상담관 및 센터, 동아리 사업 및 워크숍 계획 공유, 동아리별 대표자들의 동아리 소개를 통해, 교류와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고, 진로교육 소셜벤처 담 넘어 정성원 대표의 진로 특강으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생각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진로 동기를 부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청소년은“정성원 대표의 특강을 통해 나의 꿈과 진로를 가로막고 있는 담(장벽), 고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조언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워크숍을 통해 다른 동아리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센터 소속 동아리는 진로탐색, 창업 분야에 있어 자체활동을 수행하며, 워크숍, 연말 활동 발표대회를 통한 동아리 연합활동과, 용인시 청소년 진로 박람회와 같은 센터 및 재단 내 다양한 청소년 대외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센터 소속 진로 동아리의 꿈과 행복한 진로를 찾기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031-328-9846)로 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