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민 용인시장, 4개동 직원과‘번개모임’
정찬민 용인시장, 4개동 직원과‘번개모임’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6.08.0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 중 발품행정 펼쳐

 

 
지난 26일 오전 용인시장 비서실에서, 갑자기 기흥구 신갈동장 앞으로 전화 한통이 걸려왔다. 정찬민 시장이 동 직원들과 점심을 하고 싶다는 것이었다. “휴가 가신 줄 알았는데 시장님께서, 점심을 함께 하자고 하셔서 놀랐어요. 정말 반가웠고, 즐거운 자리였어요.” 동 직원들은 이날 갑작스런 시장과의 식사에, 크게 반기며 좋아했다.

정찬민 용인시장이 지난주 휴가인데도 불구하고, 직원들과 예정에 없던 ‘깜짝 도시락 (정)情모’를 가지는가 하면, 민원현장을 다니며, 발품 행정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도시락 (정)情모’는 당초 정 시장이 직원들과 소통을 위해, 지난달 4일부터 시작 했는데, 정해진 일정 때문에 너무 바빠 휴가기간에 짬을 내, 만남을 가진 것이다. ‘(정)情모’를 가진 곳은 신갈동, 상갈동, 영덕동, 보정동 등 4개동. 나흘 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80여명의 직원들과 점심식사와 커피를 마시며 애로사항을 들었다.

정 시장은 휴가기간에 소통만 한 게 아니었다.
23일 개장한 시청 물놀이장에는 매일 들러서, 현장을 둘러보고,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본부석에는 전혀 들르질 않아, 담당직원들은 뒤늦게야 시민들이나, 봉사자들로부터 전해 듣고 당황하기도 했다.

지난 27, 29일에는 여름철 폭우를 대비해, 오산 천‧탄천 등 수해 취약지역을 방문해, 안전 상태를 점검하기도 했다.
특히 기흥역 인근 오산천변의 경우, 공사로 인해 기존 도로가 없어지면서,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하고, 해당 부서에 해결 방안을 마련토록 지시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도로가 파손된 곳이나, 쓰레기가 쌓여 있는 곳, 교통 시설물 등을 점검하는 등, 생활민원현장을 찾아다니며,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듣기도 했다.

정 시장은 “직원들과 (정)情모를 시작하고 나서, 신청하는 부서는 많은데, 제대로 소화하지 못해, 휴가기간을 이용해서 만났다” 며 “특히 현장방문은 휴가기간이라는 분위기 때문에, 자칫 나태하고 해이해질 수 있어, 비서실 직원하고만 점검을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