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자조금 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가 17일,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에 위치한 용인종합 사회복지관을 방문. 지역 어르신들과 소외 계층에게 우리돼지 한돈으로 만든 보양식 100인분을 대접해 드리고, 경기 여성 한돈인과 함께하는 한돈나눔 쿠킹 캠페인을진행 했으며, 이 자리에서 한돈 100kg을 용인시에 전달하는 한돈전달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돈 나눔 쿠킹 캠페인’은 지역 여성 한돈인 봉사단의 주체로, 전국 9개 지자체의 소외계층에게, 우리돼지 한돈으로 만든 음식과 정을 함께 나누는 한돈 자조금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이날 행사에는 정찬민 용인시장과 이우현 국회의원(새누리당 용인갑)그리고 조창희 경기도의원 박원동 용인시의회 자치위원장, 신현수 시의원 등을 비롯해, 한돈 자조금 손종서 관리위원, 대한 한돈협회 구본황 용인지부장, 경기 여성 한돈인 봉사단 50여명 등, 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행사에 참여한 내빈들과 어르신들이, 함께 점심식사를 하기도 했다.
▲ 정찬민 용인시장
정찬민 용인시장은“오늘 이 자리를 빌어, 용인시에 산재 해 있는 축산 농가들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용인시의 조직개편을 통해 축산과를 신설해, 축산 농가를 전담해서 농가를 도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지난번 타 지역의 축분에 대한 냄새를 최소화하기도 했습니다, 아뭏튼 축산 농가들의 어려움을 용인시에서 모두 해소 시켜 드릴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해 행사에 참석한 한돈농가의 대표들과, 어르신들의 많은 박수를 받기도 했다.
▲ 이우현 국회의원(새누리당 용인 갑)
한편 이우현 국회의원은“국회 차원에서 한돈에 대한 소비를 국민들에게 적극 권장 하도록 농림수산부 장관과 대통령에게도 건의했다. 용인시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해결 해 드릴 수 있도록, 국회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축산 농가의 어려움이 해결될 수 있도록 정부에 강력 건의할 것”이라고 말해 많은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 행사는 지난달 강원도 철원을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연이은 폭염으로 기력이 저하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 이날 경기 여성 한돈인 봉사단은, 한돈 명예 홍보대사 옥지은 실장과, 우리돼지 한돈을 이용한 한돈 보쌈과, 강정 등 다양한 한돈 보양식을 직접 만들어 어르신들께 대접했다.
또한 한돈 자조금에서는 용인지역 어르신과, 소외계층을 위해 한돈 100kg을 전달하는 한편, 어르신들과의 즐거운 레크레이션 시간을 갖는 등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 김재경 대표
이날 행사를 주최한 경기 여성 한돈인 봉사단 김재경 대표는 “지역 어르신들과, 용인 지역 소외계층에게, 우리돼지 한돈으로 만든 보양식을 대접하고,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뜻 깊고 좋은 시간이었다.” 며 “앞으로도 한돈 여성인 봉사단과 함께 희망과 기쁨을 나누는 한돈 나눔 쿠킹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 S C H .or.kr 명성교회(김삼환목사님) M S C H .or.kr
M S C H .or.kr 명성교회(김삼환목사님) M S C H .or.kr
M S C H .or.kr 명성교회(김삼환목사님) M S C H .or.kr
명성교회(김삼환 목사님) : 5호선 명일역 4번 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