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청소년수련관, 중국에 첫 발 자취 남겨
용인청소년수련관, 중국에 첫 발 자취 남겨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6.10.0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국제문화탐방 탐방활동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9월 30일에서 10월 3일까지 3박4일 동안, 중국 상하이 일대를 중심으로, “2016년 청소년국제문화탐방단” 해외문화탐방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국제문화 탐방단 활동은 ‘과거, 현재를 통해 본 중국의 변화’라는 주제를 가지고 관내 초,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디즈니랜드 방문을 시작으로 예원, 타이캉루, 동방명주등의 문화활동체험 및 남경로, 샤오미오프라인 체험관등의 경제활동 중심지탐방, 상해대학교 탐방을 통한 학교견학 및, 현지 유학생과의 인터뷰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총 3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청소년 국제문화탐방은, 참여 청소년들의 학부모들과 10월 22일(토) 사진 전시회 및 포토에세이 제작 등 활동보고회로 마무리 된다.

 
용인시에서 처음 진행되는 이번 청소년 국제문화탐방 활동은, 지역 내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도 지원 기회를 부여하여, 의미 있는 탐방이 되었으며, 참여 청소년들 모두에게 폭넓은 시야가 제공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한다.

앞으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국제 문화 탐방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
활동 내용 등 궁금한 사항은 수련관 홈페이지(www. youthyonginsi.com) 또는 청소년 활동팀으로 문의 하면 된다.

문의 :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활동팀 031-328-982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