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 무료썰매장 15만5천여명 이용
용인시청 무료썰매장 15만5천여명 이용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7.01.3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 평균 3천여명 이용해

 
설 연휴 마지막 날인 지난 30일. 용인시청 썰매장에는, 3천여명의 어린이와 부모들이 문을 닫는다는 소식에 아쉬워하며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썰매를 즐겼다.
지난해 12월17일 개장 이후 이날까지 45일간 다녀간 인원은, 년15만5천여명(연인원 기준) 하루 평균 3천7백여명이 이용했다.
 
가장 많은 사람이 찾은 날은 지난 1월1일에 8천여명으로, 지난해 가장 많이 몰렸던 때의 7천여명보다 15% 가까이 늘었다. 평일에는 2,500여명, 주말에는 5,000여명이 찾았다.

썰매장 운영 기간동안 자원봉사센터, 용인시체육회, 용인시직장운동경기부, 체육단체협의회 등 여러 기관단체에서 질서유지에 나서,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일어나지 않고 무사히 마무리된 점도 눈에 띈다.

 
보건소에서는 구급차를 대기해 의무실을 운영했고, 용인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어린이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해 안전의식을 고취했다.
용인시 공무원들도 자원봉사에 참여해 휴일을 반납하기도 했다.
새마을부녀회와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에서는, 어린이들의 간식을 위해 매점을 운영했으며, 용인문화재단 거리아티스트팀은 주말에 모두 12차례에 걸쳐 마술,마임,버블쇼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 정찬민 용인시장
정찬민 시장은 “썰매장 운영에 도움을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명소이자 휴게공간이 되도록 꾸준히 시청광장을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