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서부서, 우수주차장 인증패 수여
용인서부서, 우수주차장 인증패 수여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7.02.1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과 민간이 지속적으로”

 
용인서부경찰서장(총경 박주진)은, 지난 14일 16:00경, ‘롯데마트 수지점’ 을 방문하여 최교욱 점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롯데마트 수지점’ 주차장을 범죄예방 우수시설로 선정하고, 우수주차장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우수주차장 인증제는 주민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주차장에 대해, 시설주의 요청에 따라 경찰서의 범죄예방진단팀(CPO)이 현장에 진출하여 관리운영 체계, 감시성, 영역성, 방범 및 안전시설 등 8개 분야 91개 항목으로 세분화 된 점검표를 활용하여 총점 116점 중 93점(80%) 이상 획득 시 인증패를 수여하는 제도로써, 이는 대형마트 등 주차장에서 여성‧연소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강력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사업(시설)주의 자발적인 시설 개선을 유도하여 보다 안전한 환경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롯데마트 수지점’은 출입차량 번호확인, 주차장 內 백색 LED 형광등, 사각지대에 반사경을 설치하는 등, 범죄예방환경이 우수하여 인증패를 수상하였으며, 상반기 중에 CCTV 화질개선 사업 등 지속적으로 시설물을 보완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박주진 서장은 우수주차장 인증패를 수여한 후 “경찰과 민간이 지속적으로 협력체계를 유지하여, 지역주민 모두가 안전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