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실행위원회 개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실행위원회 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7.02.1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정찬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2017년 제1차 CYS-Net 실행위원회를 관내 18개 유관기관의 참여하에 개최하였다.

CYS-Net (Community Youth Safe-Net)은 지역사회의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가정·사회로의 복귀지원을 위한 사회안전망을 말한다.

용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CYS-Net 실행위원회는 청소년 유관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실무위원회이다. 이번 회의는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동빈 상임이사를 비롯하여 18개 유관기관 CYS-Net 실행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기관별 2017년도 신규 및 중점사업을 공유하고, 새롭게 발견된 위기청소년 사례에 대해 지역자원을 연계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의 신동빈 상임이사는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일수록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특히 사각지대에 있는 용인시 위기청소년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더욱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CYS-Net 실행위원회 개최로 시정 비전인 먼저 사람을 생각하고 존중하며 소통으로 공감하는 ‘사람들의 용인’, 올바른 인성이 중시되고 청소년의 웃음소리가 들리는 ‘젊은 용인’에 발맞추어, 재단 상임이사의 교육철학인 참여·소통·나눔, 행복의 아름다운 공동체 ‘꿈을 향한 청소년 세상, 함께하는 지역사회, 도전하는 청소년 세상’을 구현할 수 있는 기틀을 강화하는 자리가 되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에서는 2017년도 CYS-Net 실행위원회 활동을 관내 유관기관과 함께하며 더욱 적극적인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328-98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