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뷰티산업단지 유치
용인시 뷰티산업단지 유치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7.03.15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흥구 보라동 일원

 
경기도와 용인시가 총 사업비 1,630억 원 규모의 대규모 뷰티산업단지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14일 오전 10시 남경필 경기도지사, 정찬민 용인시장,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등은. 도지사 집무실에서 경기도-용인시-㈜아모레퍼시픽 간 ‘용인 뷰티산업단지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아모레퍼시픽 그룹은. 국내외 직원 2만여 명, 지난해 기준 연매출 6조7,000억 원 규모의 화장품·생활용품·건강용품 제조판매 기업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협약으로. 개발예정지에 입지한 기존의 연구시설을 확장해 경기 남부지역 화장품 산업벨트로 구축할 계획이다.
용인 뷰티산업단지는. 화장품 복합연구소와 생산시설을 갖춘 대규모 화장품 사업단지다.
착공 시기는 2018년이며.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일원을 포함하여, 총 52만4,000㎡ 부지면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도는 뷰티산업단지가 인근 기흥 ICT밸리, 지곡동 바이오메디컬BIX, 덕성 산업단지 등과 네트워크를 형성해. 사업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또, 뷰티 산단 조성 시 4,900여 일자리를 창출하고. 2조 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번에 투입되는 사업비 1,630억 원은. 부지조성 등 기반시설 비용으로 향후 연구·생산시설 건립 시 수 천억 원이 추가로 투자될 계획이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뷰티산업은 미래 성장산업으로. 이를 위해 기업은 혁신을 통한 글로벌화, 지속적인 투자, 장기적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며 “도는 용인 뷰티산업단지 건립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추후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정찬민 시장
정찬민 용인시장은 “용인시는 문화산업, 입지 및 인적자원 등 우수한 인프라가 확보되어 뷰티산업의 최적지이며,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은 “(주)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아의 진정한 아름다움과 가치를 발굴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상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 왔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국내 화장품 업계의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 경제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지역사회 기여의 일환으로, 보라동 인근의 장기 미집행시설인 통산 근린공원을 조성해 시민에게 제공한다.
통산 근린공원은 보라동 연구소 옆 부지 7만㎡에 건립예정이며, 총 사업비 130억 원이 투입된다.

붙임

 

사업 개요 및 위치도

□ 사업 개요

 ㅇ 위 치 :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등 일원

ㅇ 면 적 : 524천㎡

ㅇ 총사업비 : 1,630억원(단지조성비)

  ㅇ 사업기간 : 2016년~2020년

  ㅇ 시 행 사 : ㈜아모레퍼시픽

  ㅇ 도입시설 : 연구소 및 화장품 제조업 등

  ㅇ 고용창출 : 약 4,900명

 □ 용인 보라동 도시첨단산업단지 예정 위치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