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현암초 MOU 체결
용인시청소년수련관, 현암초 MOU 체결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7.05.10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교육의 효과적인 운영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정찬민) 용인시청소년수련관과 현암초등학교는 5월 10일 화요일 사업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인권교육‘시끌벅적 인권놀이터’의 실효성을 증진하고 목적 달성을 위해, 상호 공동의 노력을 이행하고자 뜻을 모았다.

청소년 인권교육 프로그램 ‘시끌벅적 인권놀이터는’이해와 공감, 배려와 존중을 통한 실천적인 인권 감수성을 증진하고자 기획됐다.
내용으로는 청소년 인권 알아보기, 학급별 인권규칙 만들기, 평등과 차별 이해하기, 우리반 보물찾기, 인권클레이 만들기 등 학교별 3회기로 이루어진다.

수련관 관계자는“토론과 활동 중심의 참여형 인권교육을 통해, 타인의 권리를 존중할 때, 비로소 자신의 권리가 인정받을 수 있음을 몸소 깨우치고, 나아가 건전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기관 간 친밀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상호발전을 도모 할 뿐 아니라 지역자원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용인시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용인시 대표 청소년 전문시설로서, 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축제, 캠프, 사회/문화, 자치기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과 참가자 모집안내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블로그, SNS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http://www.yiyf.or.kr)
용인시청소년수련관(http://www.youthyonginsi.com)
용인시청소년수련관 네이버블로그(http://yongin-youth.blog.me/2205985170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