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민 용인시장 동백지역발전방안 간담회서 밝혀
정찬민 용인시장 동백지역발전방안 간담회서 밝혀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7.06.2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동백지구 교통문제 해결에 적극 나설 것

정찬민 용인시장이 대중교통이 부족한 동백지구 교통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22일 동백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동백발전연합 주최 ‘동백지역발전방안 간담회’ 에 참석해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한 뒤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동백지역은 인구 밀집지역 임에도 불구하고 대중교통수단이 열악해 편리한 대중교통 확충 등 교통환경 개선이 가장 우선적으로 해결되어야 할 곳”이라며 “광역급행버스도입, 동백IC신설, 신분당선 연계노선 확충 등 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정 시장은 “동백지역의 교통문제에 대해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며 “시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은 적극 반영하고 중앙정부와 도로공사에도 적극 요청해 주민들의 요구가 수용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정 시장은 또 “최근 용인시가 연세의료원측과 수십차례에 걸친 협의를 통해 3년간 중단됐던 동백세브란스병원 공사가 재개돼 이 일대가 획기적으로 발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동백지역주민과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