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경찰대부지 4차산업 핵심기지로
용인시, 경찰대부지 4차산업 핵심기지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7.07.11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바람직한 활용방안을 찾을 것”
 

정찬민 용인시장은 지난해 10월, 경기도에 제안했던 옛 경찰대 부지에   대한 도청사 유치를 철회하는 대신, 더 좋은 활용방안을 모색키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정 시장은 “옛 경찰대 부지에 도청사 이전을 제안한 것은, 수천억원의  국민혈세를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해 나섰던 것”이라며 “이러한 제안을 경기도가 더 이상 수용할 의지가 없다고 보고, 제안을 철회하는  대신 100만 용인시민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가장 바람직한 활용방안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 시장은 이와 관련 “경찰대 부지에는 주민편의와 세수창출, 일자리   창출 등 시민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시설을 도입하려고 한다.”며 “이를 위해 앞으로 정부기관은 물론, 경기도‧대기업‧유망기업‧첨단산업 등에 모두 열어놓고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강조했다.

좋은 대안을 가진 곳이라면 어느 누구라도 용인시 간부회의나 시의회 등에 참석해 설명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실제로 용인시는 지난 10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외부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경찰대 부지를 4차산업 핵심기지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하기도 했다.

정찬민 용인시장

정 시장은 그러나 “옛 경찰대 부지는 수천억원의 건립비용 절감은 물론 지리적으로나 환경적으로나 모든 면에서 도청사로서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에는 여전히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특히 “절감된 비용은 1,300만 경기도민의 복지와 균형발전을 위해 사용하면 훨씬 더 유용할 수 있을 터인데 국민혈세를 절감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친 것에 안타까운 마음 금할 길 없다”고 덧붙였다.

정 시장은 이와함께 “도청사 유치를 위해 저의 제안에 동의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신 용인시민과 시민추진위원회, 기업가, 여러 단체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시민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토론회 등을 실시해 경찰대로부터 돌려받은 10만평을 100만 용인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좀더 발전적인 방향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