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국회의원, 고교생진로 특강
표창원 국회의원, 고교생진로 특강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7.07.2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당하고 떳떳할 일을 찾아야 한다.”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국회의원(경기 용인 정)은 19일 오후 4시 현암고등학교에서 학생과 교사 및 학부모 10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표창원이 들려주는 프로 파일러 이야기’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강연은, 현암고등학교 사회적 협동조합 두레 바우가 표 의원을 강연자로 초청하면서 마련됐다.

 

표 의원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파일러가 하는 일을 진솔하게 전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 시간 가량 진행된 강연에서, 학생들은 내내 표 의원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질문과 답변을 나누며 적극적으로 특강에 참여했다.

표 의원은 “프로파일러는 과학의 영역이자 훈련의 영역”이라면서 흥미로운 범죄 수법과 해결하지 못해 안타까운 사건 등을 설명했다.

▲ 표창원 국회의원

그러면서 “경찰 또는 정치인 등 진로를 설정할 때 내면에서 원하는 일을 선택한다면 그 과정에서 잠시 실패하고 좌절하더라도 행복할 것”이라며 “남들의 시선이 아닌 자기 자신에게 언제나 당당하고 떳떳할 일을 찾아야 한다.”며 조언도 아까지 않았다.

이 밖에도 “자신이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항상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 며 “여러분들은 외모, 성적, 재산 등과 상관없이 다른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기억해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