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검정고시 합격기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검정고시 합격기원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7.08.10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정찬민) 청소년상담관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8월 9일(수) 수원 망포고등학교 검정고시 고사장에서, 학교 밖 청소년 수험생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기원하고,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서비스 연계 지원을 위한, 연합 아웃리치(Out-reach : 찾아가는 거리상담)를 실시하였다.

이날 아웃리치는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과 부모들을 대상으로 꿈드림 센터를 홍보하고, 학업중단 청소년의 자립과 학습지원 사업 및 건강검진 등의 수혜 청소년 인원을 확대하기 위해, 인근지역 꿈드림 센터와 연합 아웃리치로 진행됐다.

꿈드림 센터는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이 긴장하지 않고, 노력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준비한 간식과 홍보물을 나눠주며, 힘찬 응원과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학교 밖 청소년과 직접 접촉하여 건강검진, 학습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리고,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였다.

이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아낌없는 지원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조기발굴 및 학교 밖 청소년 안전망 구축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학교 밖 청소년 사업의 명칭인 “꿈드림”은 꿈과 드림의 합성어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멘토링, 인턴십, 취업지원, 복지지원, 문화예술체험,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있으며, 만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홈페이지(http://yidream.or.kr) 또는 031)328-9838~41, 970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