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민 용인시장, 학부모들과 토론회 가져
정찬민 용인시장, 학부모들과 토론회 가져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7.09.0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의 미래교육,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갈 것”
 

정찬민 시장이 1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교육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반영한 교육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학부모들과 ‘꿈이룸 교육 토크 콘서트’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에 신청한 초‧중‧고 학부모 300명과, 현장에서 등록한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정 시장은 미리 접수한 질문 7개와 현장에서 즉석으로 받은 질문 6개 등 13개의 질문에 하나하나 답변하고, 학부모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등 예정된 시간을 넘겨가며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학부모들은 꿈 이룸 교육을 비롯해 무상교복 지원, 학교 노후시설 개선, 생존수영수업 확대, 학교주변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처인지역 교육환경 개선 등을 건의했다.

우선 100만 대도시에 비해 교육 사업이 너무 부실하다는 지적에 대해, 정 시장은 “그동안 채무상환이 최우선 과제였지만 채무제로를 이뤄, 올해는 2014년 대비 7배가 넘는 180억원의 예산을 편성해, 꿈이룸 교육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꿈이룸 교육에 대해 “진로 등 학교별 체험중심 특성화사업을 지원하고, 초‧중학생 대상 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 교육, 초등5~6학년 대상의 SW코딩교육 등을 추진하는 것”이라고 직접 설명했다.

▲ 정찬민 용인시장

생존수영 확대계획을 묻자 정 시장은 “지난해 19개교에 지원한 생존수영 수업을, 올해 47개교에 지원하며 앞으로 단계적으로 초등학교 전 학년으로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열악한 학교시설 개선이 가장 급하다는 지적에 대해서 “올해 11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화장실을 개선하고 노후 냉난방시설을 전면 교체하는 등 적극적으로 시설을 개선하고, 매년 예산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가장 뜨거운 관심사항인, 중고생 무상교복 사업에 관한 질문에 대해 정 시장은 “내년도 본예산 편성을 목표로, 다음 달 시의회 상정 등의 절차를 추진할 것”이라며 학부모들의 지속적인 응원과, 도움을 바란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모현면에서 온 한 학부형이 “학교주변에 쓰레기 무단투기가 빈번한데, 이에 대해 계도 단속이 필요하다”고 건의하자 정 시장은 “담당부서에 즉시 해결하도록 지시하겠다.”고 답했다.

이동면에서 온 한 학부형은 “처인지역의 교육환경이 타 지역에 비해 너무 열악한 점이 우선 개선돼야 할 것”이라고 주장하자 정 시장은 “이동면 등 처인 지역은, 여러 산업단지가 입지하면서 도시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교육‧문화환경이 동반 상승할 것”이라며 “지역별 도서관 등 교육시설이 늘어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득했다.

정 시장은 이날 토크 콘서트를 마무리하며 “아이들에 대한 투자는 건강한 미래사회를 위한 필수과제”라며“학부모와의 소통을 통해, 용인의 미래 교육정책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토크 콘서트가 끝난 후 ‘리딩으로 리드하라’‘꿈꾸는 다락방’의 저자 이지성 작가의 ‘내 아이를 위한 인문학 교육법’ 강연이 이어지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