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현1동 올해 최우수 주민자치센터 선정
상현1동 올해 최우수 주민자치센터 선정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7.12.2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개 읍‧면‧동 평가…우수기관 신봉동‧중앙동
 

용인시는 29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 대해, 올 한 해 동안 운영실적을 평가한 결과, 최우수 기관에 상현1동, 우수상에는 신봉동‧중앙동, 장려상에는 상갈동‧ 동백동‧ 동부동‧ 모현읍을 각각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주민자치센터 평가는 기관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프로그램개발, 행정운영 등 6개 분야에 대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상현1동 주민자치센터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환경정화를 실시하는 ‘살리고 가꾸고 지키자(살‧가‧지) 활동’을 펼쳐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마을공동체 회복에 힘쓴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신봉동은 전통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15년간‘정원대보름 민속행사’를 개최했고, 중앙동은 주민자치위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어려운 이웃의 집을 수리해주고 밑반찬 등을 배달하는 ‘찾아가는 사랑의 무한돌봄 서비스’를 펼친 것이 호평을 받았다.

그 외 다른 주민자치센터들도, 치매어르신들에게 음악치료 봉사활동을 하거나, 겨울철 눈썰매장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를 통해 주민자치센터 간에 좋은 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부족한 점은 보완해 가며,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