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축구센터「K리그 신인선수」배출
용인시축구센터「K리그 신인선수」배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8.01.17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여명의 프로 선수들을 배출
 

「대한민국 축구 꿈나무의 요람」용인시축구센터가 프로축구 신인선수 4명을 배출해내는 쾌거를 올렸다.

용인시축구센터는 2018시즌 K리그 신인선수로, 신갈고등학교 출신 선수 4명이 뽑혔다고 밝혔다. 2016년도 김정환(광주FC)등 5명, 2017년도 윤종규(경남FC)등 8명에 이어 금년에도 프로 선수를 배출하며, 축구 명가로서 자존심을 지켰다. 이번 프로 신인선수에 이름을 올린 4명은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진출하는 것이라 더욱더 뜻깊다 할 수 있다.

용인시축구센터 김길수 상임이사는“힘들게 운영해왔던 결과물이 나와서 정말 기분이 좋다. 축구센터 출신 선수들이 매년 프로에 진출하고 있는데, 금년에도 4명이 프로구단에 입단한 것은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금년에는 더 좋은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확대된 후원활동들로 내년에는 보다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기쁨과 새로운 목표를 동시에 밝혔다.

용인시축구센터 선수들은 잇단 선배들의 희소식에 한층 고무돼 있으며, 선배들을 위업을 본받고 계승하기 위해 동계전지훈련지에서 담금질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용인시축구센터는 지난 2002년 설립된 후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80여명의 프로 선수들을 배출해 내는 등 한국 축구발전에 밑거름이 됐다. 2012년 런던 올림픽 동메달의 주역인 김보경, 이범영, 오재석 등도 용인시축구센터 출신이다.

■ 2018년도 용인시축구센터 K리그 구단별 입단 현황

△ 대구FC : 임재혁, 이동건(신갈 고 졸업예정)

△ 대전시티즌 : 안주형, 김성익(신갈 고 졸업예정)

▲ 김길수 상임이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