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봉 기 용인신협 이사장
한 봉 기 용인신협 이사장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2.03.0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신협 투명하게 운영할 계획"

용인신협 / 한 봉 기 이사장

지난달 22일 제31차 용인신협 총회를 겸하여, 4년동안 신협을 이끌어나갈 이사장을 선출하는 선거에서 당선된, 한봉기 이사장을 만나, 앞으로 4년동안 용인신협의 나아갈 방향과 조합원들의 복지사업에 관해 들어보았다.
천홍석기자 chs5761@hanmail.net

수익창출 사업에 관한 건의도 받고, 여론도 수렴
"용인신협 투명하게 운영할 계획"

 
▶우선 당선소감 한 말씀?
♣먼저 당선의 기쁨보다는 어깨가 무겁습니다.
저는 선거과정에서 누구를 비난하거나, 조합이 내편 니편으로 나뉘거나 갈라서는 것은 조합의 발전을 위해서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선거과정에서 붉어진 문제로 약간의 이견이 있었지만, 선거가 끝나면서 선거기간 중에 발생된 문제는 이제 모두 일소되었고, 상대후보의 좋은 공약은 검토를 거쳐서 경영에 반영하고 화합 단결하여 발전시키는 일만 남았다고 생각합니다.
신협의 경영은 약속한 대로 투명하게 운영할 계획입니다.
안정적인 경영을 바탕으로 건강한 신협, 정직·투명한 신협을 만들기 위해 모든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서로 믿고 의지하며 신뢰하는 지역금융으로서, 지역경제발전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사회 곳곳에서 서로 돕고 봉사하며, 함께 더불어 잘사는 신협정신을 적극 실천하겠습니다.
선거당시 조합원들을 만나 질책과 격려의 소리를 들었던 것처럼, 보다 겸손한 자세로 신협에 대한 이야기를 더 많이 들으며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고, 수신고도 올리고 문제점은 하나하나 개선하고 시정함으로서 조합원의 조합, 조합원을 위한 조합을 만들겠다는 것이 제가 바라는 것 입니다.
4년의 임기 중에는 더불어 잘사는 경제운동, 사회를 밝힐 교육운동, 더불어 사는 윤리운동 등 신협의 3대 과제에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뛰어다니는 이사장이 되겠습니다.

 
▶용인신협의 산 증인이시라는데?
♣1981년 6월 30일 오후 15시 용인문화원 회의실에서 초대 이사장님 이신 김정근 이사장님을 모시고, 30명의 발기인이 주축이 되어 용인신용협동조합을 창립했으며, 현재는 조합원 번호가 전국적인 번호로 통용되지만, 초창기에는 가입순서에 의한 번호로 10번째 조합원으로 가입한 초창기 조합원입니다.
창립부터 현재까지 내·외부에서 조합의 발전에 대한 일이라면 최선을 다 하였다고 자부 합니다.

 
▶앞으로 용인신협을 어떻게 이끌어 나가실 계획이신지?
♣조합은 혼자 경영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신협은 그동안 예대마진(예금과 대출의 이자 차익)으로 성장해왔습니다. 그러나 예대마진으로는 성장속도에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확실한 사업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어떤 사업을 해야 할지 신중히 고민하는 중입니다.
어떤 사업이든 시작하면 성공해야 합니다. 수익창출 사업은 필요하고 조합은 성장하야여 합니다. 신중을 거듭해야하므로 임원진들과 상의하고 조합원들과 직원들에게 수익창출 사업에 관한 건의도 받고 여론도 수렴할 생각입니다. 신협은 저의 것이 아니라 전 조합원의 것이니 신중하게 할 것입니다.좋은 사업이 있으면 많은 제안을 부탁드립니다.

 
▶조합원들의 복지사업에 관한 계획은?
♣현재 운영중인 용신산악회1,2를 적극 지원하여, 월1회의 산행으로 조합원님들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과 더불어 심신의 피로를 풀 수 있도록 알찬 계획으로 운영하며, 현재 제휴업체인 용인다보스병원, 용인다보스병원 장례식장, 용인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용인장례식장은 용인신협 조합원 확인증을 제출하시면, 비용의10%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아직까지 홍보가 미흡합니다.
모든 조합원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환절기에 조합이 경비의 일부를 보조하는 형태로, 조합원의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 할 계획입니다. 또한 조합수익의 일부를 조합원의 복지사업에 편성 할계획입니다.

 
▶천리와 모현면에 지점개설은 언제쯤?
♣신규 지점의 개설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절차상으로 중앙회에 지점개설의 타당성을 의뢰하여 합당 하다고 승인이 나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차기년도 정기총회에서 안건상정으로 승인하여 주시면, 지점을 개설 할 수 있습니다. 금년에는 신협중앙회에 타당성 검토를 의뢰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여성이사 구성은 언제쯤?
♣현재 여성이사 1인이 선임되어 있습니다.
외부에서 여성조합원들의 애로사항 하나하나를 청취하고, 취약한 부분은 개선하여 조합 발전의 고견을 적극 반영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그 외 더 하시고 싶은 말씀은?
♣조합원 여러분은 물론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용인신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신협이 조합원을 위한 신협으로 그 기능을 제 재대로 발휘하기 위하여, 조합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조합원 여러분의 일꾼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각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