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천초등학교, `학생 및 전교직원 흡연예방 활동 전개
용천초등학교, `학생 및 전교직원 흡연예방 활동 전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2.06.1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른이 되어서도 담배를 피지 않겠다는 약속을 꼭 지켰으면 좋겠다.”

◦ 용천초의 흡연예방 실천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학생 및 전교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흡연예방 활동 전개함.

◦ 흡연예방 부채만들기, 명화그리기, 편지쓰지, 금연다짐 서약서 만들기, 전교직원의 흡연예방 사행시 짓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평생금연을 다짐함.

2020학년도부터 3년째 “흡연예방 실천학교”를 운영을 하고 있는, 경기 용인 용천초등학교(교장 김봉영)는 세계금연의 날을 기념하여, 6월 2일 ~ 6월 10일에 걸쳐 학생 및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활동 주간을 운영했다.

이 활동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통해, 흡연예방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건강한 생활태도를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활동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교육활동 전개, 흡연예방 부채만들기, 명화그리기, 금연다짐서약서 만들기, 편지쓰기, 도장찍기 등의 스스로 참여하는 체험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되었고, 더불어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사행시 짓기 대회를 통해, 용천초 교육가족 모두가 참여하고 평생금연을 다짐하는데 목적을 두고 이루어졌다.

교실에서 흡연예방 편지쓰기를 하고 있는 학생들은 본 활동을 통해 “사랑하는 우리 가족들이 담배를 피지 않도록 얘기하겠다. 간접흡연도 위험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신기하다.”며“우리 반 모두 어른이 되어서도 담배를 피지 않겠다는 약속을 꼭 지켰으면 좋겠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용천초등학교 김봉영 교장은 “흡연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여 학생들 스스로 건강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시작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올바른 금연문화가 정착되고 흡연예방에 대한 인식이 향상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