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시민가요제서 '깜짝 노래 공연’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시민가요제서 '깜짝 노래 공연’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9.2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분들의 노래를 감상하면서, 힐링의 시간을 많이 가지시기 바란다”

-24일 시민의 날 기념 가요제에서 정태춘ㆍ박은옥의 '봉숭아' 불러

-23일 국내외 자매도시 환영 만찬에서 원고 없이 영어로 환영사ㆍ건배 제의해 눈길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4일 오후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용인시민가요제'에서 축사를 마친 뒤 사회자의 요청으로 '깜짝 노래 공연'을 했다.

이 시장은 23일 저녁 '용인시민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용인을 찾은 국내외 자매결연 도시 대표단에 대한 환영 만찬을 베푼 자리에서, 원고 없이 영어로 환영사와 건배 제의를 해 눈길을 끌었다.

이 시장은 용인시민의 날을 기념해 열린 ‘제24회 용인시민가요제’ 본선 개막을 앞두고 축사를 통해 “예선을 통과한 시민 15명의 노래 솜씨가 매우 훌륭하다고 한다”면서 “이 분들의 노래를 감상하면서, 힐링의 시간을 많이 가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사회자의 요청으로 7080 가요인 정태춘‧박은옥의 ‘봉숭아’를 불렀다. 이상일 시장의 노래가 끝나자, 사회자는 올해 초 이 시장이 용인필하모닉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에서, 자코모 푸치니 오페라 '자니 스키키'의 아리아 '오 미오 바비노 카로(오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를 이탈리아어 원곡 가사 그대로 불렀던 점을 염두에 둔 듯 "마치 성악가 같은 느낌을 줬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23일 저녁 이 시장은 용인시민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용인을 방문한 국내외 자매결연 도시 관계자들에게 환영 만찬을 베풀었다.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시 누를리자 아왕 알립 시장, 전남 함평군 이상익 군수, 경남 사천시 이상훈 부시장, 충북 단양군 이혜옥 부군수와 조성룡 군의회의장, 제주시 오효선 문화쳬육관광국장 등이 참석했다.

우즈베키스탄 세종학당에서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걸그룹 ‘DMZ’ 멤버들도 기념식에서 공연을 선보인 후 만찬에 함께했다.

이상일 시장은 영어로 “용인시민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용인을 찾아주신 용인특례시의 자매도시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 여러분의 방문이 우리의 유대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협력과 교류 분야를 확대해 나갈 것이고, 오늘의 만찬이 우리를 더 가깝게 하고 우리의 협력을 촉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건배를 제의해 달라는 사회자의 주문에 다시 영어로, 용인특례시 캐릭터 '조아용'을 설명한 다음 자신이 “용인특례시”를 외칠 테니 “조아용”으로 화답해 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