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태종의 왕비 '원경왕후'의 삶 공연
용인문화재단.태종의 왕비 '원경왕후'의 삶 공연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10.0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몰입도가 높아져 색다른 관람 포인트가 될 것이다.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11월 1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창작 발레 ‘원경왕후’를 개최한다.

본 공연은 ‘2023년 용인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예술단체의 창작 여건 개선과 지원,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용인문화재단은 지원 사업 상주단체인 최소빈 발레단과 함께, 발레에 대한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오고 있으며, 지난 상반기 총 4회에 걸쳐 진행한 관객 개발 프로그램 ‘Shall We Ballet(쉘위발레)’ 공연 시리즈에 이어 오는 11월에는, 원경왕후의 삶을 고증해 제작된 창작 발레 ‘원경왕후’를 선보인다.

고려의 구질서를 무너뜨리고 ‘조선’이라는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가던 여말선초 시기, 태종의 왕비이자 세종의 어머니인 원경왕후의 찬란했던 삶과 사랑을 담아냈다.

현명함과 지략을 모두 갖춘 여흥 민씨가 먼 미래를 내다보며 앞날을 준비해 가는 이야기로 시작해, 고려 마지막 충신인 정몽주의 죽음, 그리고 민씨가 감수해야만 하는 수많은 희생을 보여준다.

이후 조선의 왕비인 ‘원경왕후’가 된 여흥 민씨, 그러나 태종 이방원의 정책에 따라 동생들이 모두 죽음을 맞이하게 되며 깊은 고민에 빠지게 되고, 절망 속에서 모든 것을 내려놓는다. 그 쓸쓸한 삶의 마무리까지 그려낸 본 공연은, 창작 발레의 섬세한 동작과 마임, 감정 표현으로 관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본 공연을 관람하기 전, 원경왕후의 일대기를 찾아보고 온다면, 이야기에 더욱 몰입도가 높아져 색다른 관람 포인트가 될 것이다.

창작 발레 ‘원경왕후’는 만 5세 이상 관람가로 전석 1만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 확인 및 CS센터(031-260-3355/3358)로 문의하면 된다.

-참고자료:

https://www.yicf.or.kr/main/show/view.do?viewType=img&show_type=perform&SHOW_IDX=15218&menuNo=010000&subMenuNo=010200&thirdMenuN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