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북공원 을 시민에께
마북공원 을 시민에께
  • 용인종합뉴스
  • 승인 2011.07.2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의 향기 담은 마북공원 준공식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에 위치한 마북공원의 준공식이 지난 22일 오후 6시 김학규 용인시장을 비롯해 지역 주요인사, 마북동, 구성동, 보정동 주민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시는 마북․구성․보정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의 결실인 마북공원 준공을 축하하기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준공식으로 개최, ‘함께하는 행복한 용인’ 건설을 위한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김학규 용인시장은 축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공원을 찾아 활기찬 여가생활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5시 30분부터 농악, 색소폰연주, 에어로빅 등 주민자치센터 동아리공연이 펼쳐지고 오후 6시 공식행사에 이어 기념식수 및 테이프 커팅, 주민 들과 함께하는 공원 순회 등으로 진행됐다.                   마북공원은 기흥구 마북동 544-4번지 일원 3만7845㎡ 부지에 광장, 체육시설, 휴게시설, 산책로 등으로   꾸며졌다. 사업비 280억원을 들여 지난해 1월부터 공사에 착수 금년 6월 중에 준공됐다.

 
공원 부지 내 경기도 문화재인 충정공 민영환 선생의 묘소가 모셔져 있어 묘소 주변에 전통 정자, 도섭지(연못) 전통 담장 등을 설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 게 특징이다.

또 소나무, 꽃복숭아, 배롱나무, 자귀나무 등을 심어 계절별 아름다운 녹색공간이 연출될 수 있도록 했다. 열주등, 갈대등, 바닥등 등 다양한 등을 설치했으며 시간대별로 야간조명을 연출해 야간에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