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혜숙 교육장 취임
차혜숙 교육장 취임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3.09.0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용인혁신교육”실현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차혜숙 교육장은 인천교대 출신으로 지난 1974년 여주교육청 능북초등학교에서 처음 교직생활을 시작하여,2013년 9월 1일자로 제22대 용인교육장으로 임명되었다.
차 교육장은 2000년 원당초등학교 교감으로 승진 후 고양교육청 장학사, 성저초등학교 교장, 고양교육청 초등교육과장 등을 거쳐 경기도 율곡교육연수원 원격연수부장과 용인교육지원청 교수학습 국장을 역
임하였다.
특히 차 교육장은 지난 2년간 용인교육지원청에서 근무하여, 그 누구보다 용인 지역 교육 현황에 밝아 그 동안 추진해온 용인혁신교육을 차질 없이 이끌어 갈 최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평소 친근한 언행과 소탈한 성격으로 주위 사람을 이끌어 왔고, 업무에 대한 탁월한 분석력은 물론, 뛰어난 추진력으로 그 동안 경기교육의 참된 인재를 육성하는 데 온 힘을 기울여 왔다.

차혜숙 교육장
차 교육장은 “지난 2년간 용인의 교육 현장에서 뛰며 느낀 경험을 토대로 ‘우리 교육의 꿈, 혁신학교 시즌Ⅱ’ 실현을 위하여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용인혁신교육을 추진할 것”이라며 “행복한 학교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통하여 ‘교육정의가 살아 있는 행복한 용인 혁신교육,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용인 혁신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양재경 학습국장

▶양재경 교수 학습국장 취임
“학교교육 지원에 최선”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 양재경 교수 학습국장은 경기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하고, 1975년 신화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교육공무원으로서의 첫 발을 내딛었다.
양 국장은 수원북중ㆍ오산여종고 교사, 경기도호국교육원 연구사, 포천교육청ㆍ경기도교육청 장학사를 거치고, 백운고등학교 교감, 남양고등학교 교장으로 근무 후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장을
역임하였다.
양 국장은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에 이르는 다양한 교육환경을 경험하여, 위기 대응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탁월한 친화력을 바탕으로 주변 동료들로부터 두터운 신임을 받아 왔다.
양 국장은 “차혜숙 교육장님께서 용인에서 교수 학습국장으로 근무하신터라, 용인 교육현장을 보다 빨리 파악하고 학교 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큰 장점이 될 것” 이라며, “혁신학교 시즌2의 일반화를 통한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