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체험 직접 하기도
제13회 용인사이버과학축제가 14일 오전 행정타운 용인시 청소년수련관 실내체육관에서 김학규 용인시장, 이우현, 백군기 국회의원, 이우현 용인시의회의장, 차혜숙 용인교육장, 유종수 용인디지털산업진흥원장과 각 사회 단체장등과 학생등 약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 되었다.
이날 행사는 용인농협 난타 공연단(단장 정해랑)의 경쾌하고 힘이 넘치는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개최되었다.
행사는 제5회 대통령배 KeG대회 경기대표 선발전과 함께 국내에 재학 중인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생과 일반인이 함께 출전할 수 있는 ‘전국로봇대회’가 행정타운 앞 광장에서 진행 되었고, 또한 행정타운광장에서는 ‘과학영재 체험한마당’이 용인시관내 61개 초· 중·고등학교의 학생, 지도교사 및 과학교육원이 참가하여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과 부모들은 신기한 과학 체험을 하기도 하였다.
또한 용인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유종수)에서는 용인시 IT기업 제품과 정보를 소개 및 시연을 하여 참석한 단체장들과 시민들로 부터많은 관심을 끌기도 했으며, 용인시 관광 홍보관에서는 문화관광과에서 용인시 역사와 문화관광에 대해 퀴즈를 준비하여 시민들에게재미 있고 알기 쉽도록 홍보하기도 했다.
동부도서관에서는 디지털 북 전시 및 체험을 하도록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 하였다.
토지정보과에서는 새로 신설된 도로명 상황판을 전시하고, 리플렛 및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기도 했으며, 처인구 보건소에서는 충치 예방을 위한 불소도포와 구강질환 예방을 홍보하기도 했다.
한편 삼성전자 나눔 걷기대회 홍보관 에서는 용인시와 시민모두가함께 하는 나눔 워킹 페스티벌을 실감나게 홍보하기도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수지구의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는“비가 살짝 오는 데도 이렇게 많은 학생들과 시민들이 참여해서, 행사를 빛내 주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그리고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는 과학적인체험을 직접 하게 되어 친구들에게 자랑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박한 심정을 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용인종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