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민 경기도의원
조양민 경기도의원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3.10.05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모범조례상 수상

 

 
경기도의회 조양민 의원(새누리당. 용인)은 지난 29월 27일(금) 한양대학교 지방자치연구소장(한상우)와 독일 나우만 재단 한국대표(앙드레 리히터)가 수여하는 ‘이달의 모범조례 상’ 을 수상했다.

한양대학교 지방자치연구소와 독일 나우만 재단 한국사무소가, 지난 7월 경기도의회 조양민 의원이 발의하여 제정된 「경기도 곤충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4회 이달의 모범조례’로 선정하여 발표(23일)함에 따라 수상하게 된 것이다.

한양대학교 지방자치연구소는 광역자치단체와 기초자치단체가 2013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제정 또는 전부 개정하여 공포한 688개 조례 중에서 지방자치의 입법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평가하여 ‘제4회 이달의 조례’로 선정한 것이다.

‘제4회 이달의 모범조례 상’으로 선정된 「경기도 곤충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경기도내 곤충산업을 신 성장 동력으로 육성·지원함으로써, 곤충농가의 소득증대와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 최초로 제정된 조례이다.

조례 주요내용은 경기도 곤충자원산업화지원센터의 설치, 곤충산업 육성 종합계획 수립, 곤충자원의 산업화 기술개발, 곤충생산단지와 체험학습장 조성 등에 대하여 재정지원을 할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한 것이다.

조양민 의원은 “우리나라가 세계 각국과 체결한 FTA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이, 곤충산업으로 소득을 증대하여 삶의 질이 향상 되었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양대학교 지방자치연구소는 1986년 설립하여 한양대학교 공공정책 대학원, 독일 프리드리히 나우만 재단과 상호 유기적인 협력 하에 지방자치의 학술 연구,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 활동, 국제간의 교류 협력 등을 수행하여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