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인구, "현장민원 서비스 개시
처인구, "현장민원 서비스 개시
  • 용인종합뉴스
  • 승인 2011.08.08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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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팀 23명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운영

 
용인시 처인구(구청장 김성호)가 생활민원 중심의 현장 행정 강화를 위해 5개 팀 23명으로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을 구성해 본격 가동하고 있다.

지난 8월 1일 새롭게 출발한 처인구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7월 27일 용인시 조직개편에 따라 생활불편 민원 해소 업무를 전담하는 생활민원과 신설과 함께 구성된 팀으로 생활민원기동팀, 도로보수기동처리팀, 청소민원기동처리팀 등 5개 팀 23명의 직원이 평일 오전 9시~오후 9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6시 등 상시 순찰 및 긴급 출동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처인구 생활민원과 양승준 과장은 “행정의 중심을 대형사업 위주의 개발 행정이 아닌 일상적이고 작지만 시민 생활에 큰 영향을 끼치는 생활민원 중심으로 전환해 시민과의 소통과 행정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신설된 팀”이며 “시민들이 호소하는 작은 불편사항에 귀 기울이고, 찾아가서 해결하는 생활민원 처리로 현장에서 실천하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주요 업무는 ▲민원 발생 전 사전 조치 ▲민원 발생시 신속한 초동 대응 ▲즉각 조치가 어려운 경우 철저한 사후관리 등이며 시민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도로파손, 가로등.보안등 고장, 신호등 고장, 가드레일 파손 등 도로시설물과 각종 교통표지판, 노상적치물, 쓰레기 등 생활불편사항을 집중 처리하게 된다.

순찰 중 발견하는 민원 외에 용인시 홈페이지 신고, 콜 센터, 민원모니터링, 공직자의 눈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된 민원을 분야별 기동처리반에 통보해 즉시 현장 출동해 처리하도록 『속전속결』을 원칙으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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