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몸짱 될래요.!!”
용인시 3개구 보건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어린이․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방학캠프! 건강 몸짱 될래요.!’는 짧은 여름방학을 최대한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7월 29일부터 8월 19일 까지 주2회, 총 6회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건강 간식 만들기 ▶신체활동 놀이교육 ▶건강퀴즈교육 ▶건강 골든벨 등과 더불어 체성분 검사를 실시, 운영 기간 동안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건강향상을 기대 할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방학캠프 참여대상자는 포곡읍 영문리에 위치한 영문중학교로, 방학캠프는 물론 2학기 중 건강으뜸학교 만들기도 진행되어 학교 내 건강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더불어 2학기엔 용인둔전초등학교가 건강으뜸학교에 동참해 함께 운영된다.
방학캠프 참여자 영문중학교 1~3학년 학생 40여명은 프로그램 참여기간 중 식사일기 및 운동일기를 작성, 자기스스로 적정체중관리에 및 건강관리를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학업의 기반이 되는 체력증진에 힘쓸 예정이다.

수지구보건소는 금연 교육 및 체험활동과 금연캠페인을 전개, 시민과 청소년들의 건강관리 능력과 건강생활 습관을 고취시키고 금연에 대한 인식 변화와 금연 실천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일주일간 ‘함께해요! 여름방학 1318 건강교실’을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관내 유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흡연과 음주의 폐해에 대해 인식시키고,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학업 중에도 건강관리에 소홀함 없이 학업에 임하게 하여, 미래의 꿈나무들의 평생건강의 밑거름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처인구보건소 건강증진팀 031-324-4966
▶기흥구보건소 건강증진팀 031-324-6921
▶수지구보건소 건강증진팀 031-324-8921
저작권자 © 용인종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