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청, 학교급식 담당자 연수
용인교육청, 학교급식 담당자 연수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4.07.3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사고 예방에 유의해 줄 것”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차혜숙)은 29일, 관내 단설유치원·초·중·고·특수학교 영양(교)사 및 조리(실무)사 330여명을 대상으로, 2014년 학교급식담당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상기 협력지원팀장은 급식실 안전관리와 산재사고 예방을 위해, ‘급식실 재해사례 및 예방대책’을 안내 하였고, 안산원일초 김진진 영양교사는, ‘배움의 미학, 정리’라는 강의를 통해, 자기계발과 창의적인 업무의욕에 동기를 부여하였다.

특히 이날 오후 요리연구가 에드워드 권은 ‘열정을 요리하자’라는 특강을 통해, 자신이 해외에 진출하여 노력한 경험담과 일궈낸 성공담을 소개하고, 열정과 도전정신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했다. 또한 직업에 대한 자신감과 당당한 신념을 가지고, 스스로 가치창조를 함으로써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였다.
 

차혜숙 교육장은 “사회 깊숙이 뿌리박혀 있는 안전 불감증 문제가 심각한 만큼, 급식실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기본에 충실해야 견고하고 완성된 결과물을 낼 수 있듯이, 학교급식의 기본인 우수한 식재료 사용, 위생안전관리 등에 충실하면 학생들이 행복하고, 우수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음을 강조하며 건강한 급식제공을 위한 당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