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입학식
2012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입학식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2.01.16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이여 국가의 재목이 되라

2012년도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입학식이 1월16일 오전11시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다.

                                                               윤의섭 상임이사 인사말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상임이사, 청소년수련관장,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위원 및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들과 학부모, 강사, 입학청소년 40여명이 참여했으며 축사, 격려사, 푸른성장을 위한 다짐에 이어 기념촬영으로 마무리됐다.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 윤의섭 상임이사는 축사를 통해 1년간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실시하는 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맺게 된 청소년들과 특별한 인연에 감회가 새롭다고 하시면서 방과후아카데미는 될 수 있도록 많은 경험과 인성을 채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라고 당부하였다.

                                                                    백소영 관장
이번 입학식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처음에는 낯선 곳에 보내는 것이 살짝 걱정이 되었지만, 직접 와서 시설을 보고 선생님들을 만나보니 그러한 걱정이 사라졌다며 앞으로 잘 부탁한다는 말씀을 하셨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와 용인시의 지원으로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건전한 청소년을 육성하는 청소년활동지원 프로그램으로, 우리 용인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시나브로는 2008년 3월 운영을 시작하여 연극나라, NIE, 부리부리실험실 등 전인적 발달을 추구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수학, 영어, 국어 등의 학습지원도 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용인동부경찰서, 역북119센터, 아로마에스씨 등과 같이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영어, 수학 등 교과목 학습지도 자원봉사자들의 숨은 노력도 청소년들의 발달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입학 학생들
이러한 지역연계 프로그램은 청소년들로 하여금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산 교육이 되고 봉사의 개념을 몸소 체험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2012년에도 과목별 학습과, 체험활동, 프로젝트활동, 동아리활동, 가족데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마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