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말하는대로 생각한대로 사업”실시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말하는대로 생각한대로 사업”실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8.08.0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소원 이루어지다!!

용인시 기흥노인복지관 기흥 무한돌봄 네트워크 팀(관장 임형규)에서는, 지난 3월부터 총 26가정의 다양한 소원을 이루어주는, 아동복지사업인「말하는 대로 생각한 대로 사업」을 진행하였다.

’말하는대로 생각한대로‘사업은, 기흥구 내 거주하는 취약계층 가구의 자녀가 말하는 소원을 ,그대로 이루어주는 사업으로, 26가정의 각기 다른 다양한 소원으로 학습교재, 복합기, 독서실 이용료, 의류구입 등 다양하게 접수되었고, 소원 지원금은 월드비전에서 진행한 “2017년 용인시 사랑의 성금 모으기 캠페인” 모금액을 지원받아, 총 397만원에 현물 및 현금으로 지원되었다.

기흥구 지역에서 소원을 신청한 김◯◯(19세) 학생은 “전공 실습을 위해 복합기가 꼭 필요했으나, 조손 가구로 조부모님께 부담이 될까 고민이 되어 말씀도 못 드리고 있었는데, 이제 복합기가 생겨 마음 놓고 실습을 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용인시 기흥노인복지관 임형규 관장은 “사람마다 모두 다른 욕구를 가지고 있어, 획일적인 서비스 제공보다는 대상자가 원하는 욕구를 들어보고, 그 욕구를 이루어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대상자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