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알고리즘에 원하는 기준값만 넣으면 내가 원하는 답을 찾아줘”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알고리즘에 원하는 기준값만 넣으면 내가 원하는 답을 찾아줘”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3.09.2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사장 이상일)는 참여 청소년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하여, 용인미래교육센터와 연계하여 지난 16일과 23일 특별지원프로그램 ‘가치(같이) 코딩’을 진행하였다.

이날 ‘가치(같이) 코딩’에 참가한 김OO 청소년은 “평소 바이킹을 좋아해서 비슷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가 궁금했는데, K-NN 알고리즘에 원하는 기준값만 넣으면 내가 원하는 답을 찾아줘서 나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김OO 청소년의 궁금증을 해소하게 만들어 준 ‘가치(같이) 코딩’은 한 명은 운전자 역할을 한 명은 네비게이션 역할을 맡아, 코딩의 기본개념 이해와 K-NN 알고리즘을 활용한 엔트리 프로그래밍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특히 청소년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이진법의 개념과 이해, K-NN 알고리즘의 활용 등을 다양한 게임과 퀴즈를 통해 알아봄으로 청소년의 이해를 도울 수 있었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가치(같이) 코딩’에 대해 “디지털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짝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나가며, 올바른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하는 계기”라고 말했으며 “빠른 시대 변화 속에 청소년들이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코딩 외에도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의 8개 시설 중,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소속으로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 상담 등의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초등 5학년부터 중등 1학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및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www.yiy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28-981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